귀 관의 일익번창을 기원합니다.

저는 농어촌체험농가에 IT기술을 융합한 “미션팜”이라는 서비스를 개발해 접목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TV프로그램 런닝맨, 1박2일, 아빠어디가, 파이널어드벤터 처럼 자연과 함께하며 미션들을 풀어가는 형태로 스마트폰 앱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션팜”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원래 경기도와 수원시 지원으로 경기대학교 관광개발학과 엄서호교수님과 함께 화성행궁 역사유적지에 적용했던 것을 체험농어가에 맞게 개발했습니다.

“미션팜”을 통해 아는맛(정보), 손맛(체험), 눈맛(보기), 입맛(먹거리), 찍는맛(사진남기기), 이기는맛(대결), 자랑맛(체험후기공유)을 체험객에게 종합적으로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미션팜”에는 미션뿐만아니라 모바일홈페이지기능과 농산물쇼핑몰기능이 결합되어 6차산업발전을 위한 IT기술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장 중용한 홍보부분에서 체험객이 직접 SNS로 체험농가를 홍보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문제는 농어가에서는 꼭 필요하다고 얘기하지만 정작 개발비를 내려는 농가가 없습니다.

다들 지원금을 받아 진행하겠다고 하네요.

정부에서 지원받던 버릇이 있어선지 자기돈 투자하려는 농가는 없는 것 같습니다.

관계자 “미션팜”소개와 시범사업, 정책반영까지 누구를 만나 어디서부터 풀어야 할지 도움을 받고자합니다.

IT기술은 모든 산업 전반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농업기술원의 미래창조전략에 효과적인 IT융합이 필요한 때라고 판단됩니다.

가까이 있으니 언제든 불러주시면 달려가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있으면 체험하기 가장 좋은 가을입니다. 이 시기에 “미션팜”을 알리고싶습니다.

꼭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