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자원산업화지원센터
|
---|
|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70101031543054002 1,저 뉴스에서 경기농업기술원이 “비무장지대(DMZ)에 서식하는 희귀곤충을 각종 산업 분야에 이용할 계획이다” 라고 나왔는데 저기에 보호종인 물장군도 포함되며 허가를 받아야 각종 산업 분야에 이용되나요? 2.그리고 각종 산업 분야는 무슨 뜻인가요? 애완용,학습용도 포함되는거죠? 3.현재 생태적 보존가치가 높은 곤충에 대한 조사와 보호연구와 함께 애완용이나 체험학습용, 식약용, 장식용으로 물장군 포함해서 이용가치가 높은 곤충을 인공증식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중이신가요? 4.조만간 물장군이 학습용,애완용으로 사육과 분양될 날이 오고 있나요? 아래 뉴스를 보면 “또 최근 사슴벌레와 장수풍뎅이처럼 같은 학습용이나 애완용으로도 사육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란 글이 있는데 이 뜻은 전시회,곤충샵,일반인에게도 대중화를 하겠다는 건가요?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1010795 |
경기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해서 접경지 곤충생태조사를 2007년부터 4년동안 실시하여 658종의 곤충(물장군 등 멸종위기곤충 7종 포함)이 서식하고 그중 체험학습용, 애완용 등 산업화 유망곤충으로 28종을 선발하였습니다.
1. 물장군은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종으로 현재 포획, 사육이 금지되어 있어 일반인이 사육할 수는 없고 환경부에서 허가를 받아야만 연구가 가능하며 산업화는 대량사육성공과 이후 환경부허가가 필요합니다.
2. 일반적인 산업분야은 애완용, 학습용을 포함합니다.
3. 대벌레, 길앞잡이, 산은줄표범나비 등을 연구하였거나 연구중에 있습니다.
4. 물장군은 제주도, 인천에서 연구중에 있으며 산업화는 좀더 시간이 필요하리라 생각합니다.
다른 곤충 종 사육과 경기도 곤충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