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양평 하모니카찰옥수수연구회장 곽희동 입니다.

저희 양평하모니카 찰옥수수연구회는 2005년 150여회원이 연구회를 조직하여 하모니카찰옥수수라는 상표를 등록하고 그간 연농1호를 재배 하였습니다.

그런데 2010년부터는 충북 괴산에서는 외부반출을 하지 않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희 양평하모니카 찰옥수수 연구회는 금년에 홍천옥수수시험장을 견학하였고 경기도원 찰옥수수평가회/농촌진흥청 찰옥수수 평가회등 두루 참석하여 종자확보 문제를 검토 하였지만 뚜렷한 대책이 없습니다.

저희가 홍천 옥수수시험장에 견학 했을때 장장님께 이렇게 건의 했습니다.

홍천옥수수시험장은 도비와 국비로 운영되는만큼 강원도외에 타지역에도 종자를 공급해 주십시요? 했드니 본인이 대답할수 없으나 상부기관에 건의 하겠습니다.했는데 아직도 학실한 대답이 없습니다.

저희 양평하모니카찰옥수수연구회는 홍천 미백2호를 공급 받고자 합니다.

기술센터/도농업기술원/농촌진흥청의 관계 담당 공무원께서는 저희 양평하모니카찰옥수수연구회가 종자문제로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고 반드시 공급 받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연구회원농가 종자 필요량이 연500~600kg이며 일반농가 필요랼이 연500~600kg정도 됩니다.

저희 연구회 나름대로 종자를 확보해보려 노력해 봤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현재 아무런 대책이 없는 상황임을 인지 하시고 도원의 김영호원장님! 담당국장님! 담당과장님! 담당 연구사선생님께서는 양평하모니카 찰옥수수연회원의 아픔 마음을 헤아려 주시고 종자문제로 걱정하지 않도록 꼭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도와 주십시요.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