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선인장페스티벌 행사 시행계획 공고
선인장 산업의 균형적인 발전과 시장확대에 기여코자 생산자 · 관련업체 · 소비자가 함께하는 2012년 선인장페스티벌 행사 실시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 합니다.

2012. 6.
경기도농업기술원장

1. 사업개요
○ 개최기간 : 2012. 9. 14 ~ 9. 23(10일간)
– 전시시설 공사 및 전시물 설치기간 : 9월 10일 ~ 9월 13일
– 전시참가업체 및 단체 사업설명회 : 8월 하순
– 경진대회 심사 : 9월 6~ 7일
– 전시물 철수 : 9월 24 ~ 25일
※ 전체사업기간 : 선정시부터 ~ 2012. 10. 20일
– 준 비 : 선정시부터 ~ 9. 13
– 설 치 : 2012. 9. 10 ~ 9. 13(4일간)
– 전 시 : 2012. 9. 14 ~ 9. 23(10일간)
– 철 거 : 2012. 9. 24 ~ 9. 25(2일간)

○ 장 소 : 라페스타 쇼핑몰 문화의 거리
○ 규 모 : 길이 300m, 폭 10~15m(중앙거리 내부 범위 내 조정 가능)
○ 사 업 비 : 90,000천원
○ 사업분야 : 민간경상보조

2. 세부사업구상
가. 개막식, 시상식, 선인장 재배농가의 날 행사
○ 테이프 컷팅(사회자, 도우미, 앰프장치 등 포함)
○ 개막공연, 홍보행사 등

나. 위치별 전시물 설치 및 전시연출
○ 전시장 주출입구 조경 및 인테리어
– 선인장 조경(직경 5,000mm) 2개소 이상, 조형물(3,000mm 정도) 3개소 이상
○ 선인장 전시연출 : 창의성 있게 구성
– 선인장 POP, 수출선인장 꽃탑, 선인장 가든 조경 등
※ 조경물, 조형물 등에는 포토존 설치를 기본적으로 고려
○ 선인장 그림, 사진 및 커리컬쳐 등 전시 공간
– 규모(수량) : 벽면 또는 공간을 이용한 그림, 사진 및 케리컬쳐 각 20~40점 설치
○ 홍보용 포맥스 모형(선인장 모양은 자유롭게), 대형플랜카드, 안내베너 등

다. 전시용 부스(지붕 포함) : 규격(예시) : L 2,500× D 2,000×H 2,500mm
○ 종(품종) 전시관
– 규모(수량) : 희귀종 500종(품종)
– 시설형태 : 비가림 시설 및 부분적으로 희귀품에 대한 보안장치 설치
○ 선인장 판매장 : 2개소 정도
○ 선인장 경진 전시물 전시공간 연출
– 규모(수량) : 2분야 각 20~30점 전시공간 연출
○ 선인장 신상품 기호도 조사 및 기술홍보관(3*6M)
– 규모(수량) : 선인장연구소 성과관
○ 선인장 관련 산업체 홍보 및 비즈니스 전시부스(3×3m) 설치 : 8개소 이상
○ 선인장 체험 이벤트 공간 설치 : 18~27㎡ 내외

라. 경진대회 2종 : 캐릭터디자인공모전, 마니아 작품전(시상금 포함)
마. 이벤트 홍보 : 선인장 나누어 주기, 삼행시, 사진공모전 등
바. 전시관 부대사용비용 : 장치비, 인건비, 폐기물처리비 등 비용계상

3. 신청자격
○ 선인장 전문 전시행사 참여 또는 추진 실적이 있는 자(업체)

4. 선정평가 방법
가. 선정 : 제안서 심사후 사업업체로 선정 함
나. 제안서 평가 및 평가기준
○ 제안서 평가는 대상사업자 선정을 하기 위한 과정이다.
○ 2011 선인장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는 참신하고 우수한 전시연출 사업자를 선정하기 위해서 7명을 심사위원(심사위원장 : 연구개발부장)으로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정한 절차에 의하여 심사한다.
○ 제안자는 제안요청, 심사방법, 선정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제안서 심사결과의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는다.
○ 제안사가 사업의 예산을 초과하는 가격을 제안하는 경우 평가에서 제외한다.
○ 평가기준은 총점 100점으로 기술부문(80점)과 예산계획평가부문(20점)으로 구성하며, 기술부문에서 60%미만의 평가점수를 받은 업체는 탈락하며, 기술부문 탈락 업체는 예산부문과 종합평가에서 제외한다.
○ 기술부문과 예산부문의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같을 시 기술부문 평가점수가 높은 업체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부문 평가점수도 같을 시 기술부문 평가항목 배점이 높은 항목의 고득점을 얻은 업체를 선순위로 정한다.

5. 제안서 작성 및 제출
가. 접수일시 : 공고일로부터 2012. 6. 14일(목) 18:00까지
나. 접수장소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덕이동 1377-2, 선인장연구소
다. 구비서류
1) 제안서 접수 신청서 1부
2) 사업자등록증, 사업면허증 사본 각 1부
3) 기타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1부
4) 제안서(세부내역서 및 예산계획 포함) 10부(A4 규격)

라. 제안서 작성방법
1) 회사소개
① 일반현황 : 제안사의 일반현황, 주요연혁 등을 명료하게 제시한다.
② 조직 및 인원 :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을 제시한다.
③ 실적 및 기술보유현황 등
– 해당분야의 실적증명서 첨부
– 특허, 의장등록, 실용신안, 기술보유현황 등 증빙서류 첨부
– 화훼(선인장,다육식물)전시 관련 자료, 강의 등 증빙서류 첨부

2) 전시실 연출 부문
① 과업수행 내용 : 제안의 목적, 특징, 장점 등을 요약 기술
② 전시연출 계획
– 전시 테마를 반영한 전시연출 디자인의 도안 및 시공방법 등을 제안하여 기술한다.
– 전시실 연출에 수반되는 전시용 벽체, 벽체 및 바닥 조명, 급수시설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 전시선반은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전시와 관련된 자재 및 재료의 협찬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을 표기한다. 이는 예산기타부문 평가시 반영자료로 일부 활용계획임.
③ 선인장 · 다육식물 경진대회 진행 : 2분야
④ 과업수행 계획
– 사업수행 및 기술부문의 공정별 작업계획을 제시하고, 공정별 추진일정과 투입인력을 제안한다(일정 및 공정표 등).
⑤ 관리방안
– 전시기간 중 전시실의 유지, 관리와 전시종료 후 철거계획 구체적 기술
⑥ 실시설계 내역서 : 원가계산서, 산출내역서 및 설계도(평면도, 상세도 등)

6. 제안서 및 견적서 작성시 유의사항
○ 제안서 작성 순서는 A4용지에 가급적 위 순서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견적서 포함)는 접수마감 시간까지 선인장연구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및 접수마감 시간이 지나서 제출하는 제안서는 접수받지 않습니다.
○ 제안서 관련 질의는 2012. 6. 14일 접수마감 전까지이며 원칙적으로 서면(FAX포함)으로 접수된 내용만 회신합니다.
○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 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선정해지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및 서류 제출에 따른 소요경비는 일체 지급하지 않으며, 심사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7. 기타사항
○ 궁금한 사항은 선인장연구소(농업연구사 정재운, 229-6176)로 문의바랍니다.
○ 대상자 발표일정은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은 농업기술원(www.nongup.gyeonggi.kr)과 선인장연구소 홈페이지( www.suninjang.net)에 게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