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농업교육 『신기한 우리 농업이야기』

– 도시 · 농촌의 상생 발전 계기마련(도농업기술원) –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농촌의 다원적 기능을 널리 홍보 하기위한 “신기한 우리농업 이야기”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소비자 농업교육을 추진 한다.

이번 “신기한 우리 농업 이야기” 교육과정은 4월18일 “배 꽃 인공수분 체험”교육을 시작으로 10월 24일 “사과 수확 체험” 까지 총10회에 걸쳐 4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며 교육비는 모두 무료이다.

교육에 참여 할수 있는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가족단위을 더욱 환영한다 특히 교육생 모집은 1회당 40명을 선착순 본인이 직접방문접수로 모집 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빨리 신청을 하여야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접수처는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기획과 인력육성팀(☎229-5857)에서 한다.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의와 현장체험, 견학등을 병행하여 실시하며 현장체험교육시 본인이 만든 제품은 가져 갈수 있게 함은 물론 농장에서 판매하는 우수농산물을 저렴한 값에 구입 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농업 농촌의 다원적 기능을 널리 알리고 경기도 최고 농업전문경영인이 생산하는 우수농산물 생산과정을 현장 체험과 견학을 통하여 농산물에 대한 애정과 도·농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이 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 일정별 세부 프로그램은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