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선인장·장미, 네덜란드 국제화훼박람회 참가

<주요 내용>
○ 도 농업기술원, 네덜란드 국제화훼박람회(IFTF) 참가
   – 선인장 고부가 신상품, 장미 가공상품 등 전시, 상담
○ 수출화훼산학연협력사업과 연계한 수출시장 개척

 

완성형상품-카멜레온캑터스(농업기술원)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1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네덜란드에서 개최 중인 국제화훼박람회(IFTF, International Floriculture Trade Fair)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도 농기원은 수출 전용 접목선인장 상품과 장미 가공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선인장 완제품은 선인장을 화분에 심은 상태로 수출하는 상품으로, 카멜레온캑터스, 크리스마스캑터스, 할로윈캑터스 3종으로 만든 제품을 소개한다. 소개되는 제품은 수입업체가 수입 후 바로 시장에 유통할 수 있도록 화분 식재와 포장까지 마친 완제품이다. 선인장 완제품은 유통 편의성을 높여 수출 가격도 선인장만 했을 때보다 2~3배 높다.
 
장미 가공상품은 장미 보존화, 염색화 등을 이용하여 양초 형태로 가공한 상품이다. 도 농기원이 2013년 개발한 신품종 ‘비스트’를 분홍, 파랑, 주황색으로 가공한 ‘캔들매직’ 2종을 선보인다.
 
이번 네덜란드 박람회 참가는 올 해부터 경기 수출화훼 산업발전 및 수출확대를 위해 활동 중인 경기수출화훼산학연협력단과 함께 수출화훼 해외마케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도 농기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바이어 수출상담을 통한 신수요 발굴 등 경기 화훼 홍보 및 수출 확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해외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화훼농가 소득향상과 경기 화훼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인장은 경기도가 전국 재배면적의 71%를 점유하는 특화작목으로 2014년 네덜란드, 미국 등 20개국에 454만 달러, 올해 9월 말 기준 21개국에 334만 달러를 수출했다.

 

문의 :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 031-229-6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