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기술이전 가공식품, 고속터미널역 상설 전시

○ 도 농업기술원 기술이전 가공식품 지역홍보센터 지역명품관 상설 전시
   – 7호선 고속터미널역, 6월 5일부터 1년간,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이전 제품 6종
○ 향후 직거래장터 유통 활성화 등 마케팅 지원 예정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경기도 농산물 소비촉진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하여 기술이전 가공식품을 서울 지하철 7호선 고속터미널역에 위치한 지역홍보센터 지역명품관에 상설 전시한다.
 
지역홍보센터는 국내 162개 지자체의 특산물과 관광정보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최근 직거래장터가 개설되면서 고속터미널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방문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곳이다.
 
전시품목은 ▲산양산삼의 사포닌 성분 함량을 강화한 대농바이오영농조합(우리산삼)의 ‘산삼가든 약주 및 막걸리’ ▲100% 벌꿀로 만든 아이비영농조합의 ‘허니비와인’ ▲자색고구마를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배혜정도가의 ‘부자 자색고구마 막걸리’ ▲맥주 홉을 첨가하고 알콜 도수를 낮춰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우리술의 ‘맥주맛 막걸리’ ▲동충하초 균사체를 경기미에 배양한 팜스코리아영농조합의 ‘동충하초 균사체 쌀’ ▲외국인과 어린이가 먹기 편하도록 밥알을 없애고 영양성분을 강화한 세준푸드의 ‘전통하늘청 식혜 바나나맛’으로, 모두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기술이전한 제품이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전시를 토대로 경기도산 농특산물이 서울시민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고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향후 지역홍보센터를 활용해 적극적인 직거래행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지역홍보센터 지역명품관은 서울 지하철 7호선 고속터미널역 지하2층 환승통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다.

 

문의 : 지원기획과 031-229-6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