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식문화 실천 공개강좌』 개최
○ 학교급식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녹색식문화 실천 교육을 추진하여 농업의 이해를 돕고, 농업·농촌 교류를 활발히 하며 전통식문화의 계승발전에 이바지
○ 영양교사의 녹색식문화 실천으로 건강한 학교급식 정착
학교급식에서 바른먹거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자라나는 세대에게 식생활 개선을 시키기 위하여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학교급식 영양교사 400명을 대상으로 10월 13일(월) ~ 14일(화), 녹색식문화 실천 공개강좌를 개최하였다.
이번『녹색식문화 실천 공개강좌』는 학교교육을 테마로 다큐를 제작한 EBS 최영기PD가 “학교급식 혁명! 잘 먹어야 성적도 좋다”라는 주제로 특강하여 선진국의 학교급식을 우리나라에 적용하여 실천하는 방안을 제시하여 영양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공개강좌와 병행하여 경기도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가공제품 전시 및 시식 행사가 함께 이루워져 이날 참석한 영양교사에게 학교급식에서 재료 선택의 중요성 알리고 우리농산물로 만든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도 가졌다.
교육에 참석한 영양교사는 “학교급식이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니라 건강과 교육, 복지까지 연결되는 만큼 사명감을 갖게 하였으며, 재료선택에 있어서도 우리농산물을 반드시 선택해야겠다고 생각한다”고 말하였다.
임재욱 도 농업기술원장은 녹색식문화 실천 공개강좌를 통하여 “학교급식에서 바른 먹거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녹색식문화 실천으로 건강한 학교급식이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 농촌자원과 031-229-58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