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농업인, 교육도 받고 불우이웃도 돕고

<주요 내용>

○ 인터넷을 통한 농산물 전자상거래로 IT시대 선도 스마트농업인 육성
○ 회원들간의 화합과 소통의 시간 마련
○ 모바일을 활용한 홍보와 400kg 쌀 불우이웃 돕기 실천에 사용

 

연찬교육-개강식사진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7월8일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경기도사이버농업인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교육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시·군 사이버농업인들이 인터넷을 통한 농산물전자상거래로 유통비용 절감과 소비자와의 연계를 통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는 등 급변하는 IT시대를 선도하는 스마트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연찬교육은 “전자상거래 즐기는 법”이라는 주제로 삿갓유통 김필범대표가 최선의 먹거리들을 스토리텔링을 담아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했으며, 화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 김미혜회장이 “사이버 세상과 고객과의 소통”이란 주제로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의 역사와 활동사항과 미래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농촌진흥청 문화봉사단 황금물결에서 준비한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시·군 사이버농업인들간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회원들은 페이스북을 통해 연찬교육을 홍보하고 더불어 행사 시간 내에 페이스북에 “좋아요” 클릭 한번에 800g의 쌀을 기부하기로 하여 400kg의 쌀을 모아 불우이웃 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임재욱 원장은 “이번 연찬교육을 통해 사이버농업인들에게 정보문화를 확산하고 농산물 전자상거래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문의 : 생활경영과 031-229-5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