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잔디 학교운동장 확대보급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식 체결

<주요 내용>

○ 농기원, 잔디관련 학계 및 산업체와 천연잔디 학교운동장 확대보급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 맺어

○ 협약기관 : 농기원, 사단법인 한국잔디학회, 사단법인 한국잔디협회

 

관련사진 및 내용
잔디협약식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잔디관련 학계 및 산업체와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천연잔디 학교운동장 확대보급에 나선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15일 농기원 상황실에서 한국잔디학회 회장(김기선), 한국잔디협회 회장(이성호)와 천연잔디 학교운동장 조성 관련 연구개발과 보급을 통한 잔디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협약을 맺었다.
  농업기술원은 천연잔디 학교운동장 잔디조성을 위한 품종선발과 저비용, 저관리형 운동장 조성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시설을 개방하며, 한국잔디학회는 국내・외 연구정보 및 기술을 제공하고 천연잔디 운동장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며, 한국잔디협회는 연구성과 실용화, 개발기술의 산업화 및 관련업체의 연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경기도에는 현재 전체 초·중·고등학교 2,232개교 가운데 42개교(1.9%)만이 천연 잔디 운동장을 갖추고 있으며, 유지관리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잔디운동장을 기피하는 실정이다.
 
  그래서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올해부터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하고 회복력이 좋으며 보식 등 유지관리가 저렴한 잔디 품종을 개발하고 학교운동장에 식재하여 학생과 지역 도민에게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하고자 잔디 연구를 시작하였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잔디 전문 기관간의 협약식을 통하여 천연잔디 학교운동장 조성 기술이 조기에 개발되어 도내 잔디운동장 보급이 가속화될 것으로 사료된다.”고 말했다.

문의 : 환경농업연구과 031-229-5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