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주요 내용>

○ 경기도 도시농업전문가(마스터가드너) 교육생 40명 3월31일까지 모집

○ 도시농업을 근간으로 교육(Aedu),봉사(Volon),교류(Tourism)를 실천하여

    개인과 사회의 건강을 회복 성장시키는 마스터가드너 육성

 

  본격적인 도시농업 시대를 맞이하여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도심속에 농심을 전파 할 경기도 도시농업전문가(마스터가드너) 교육생 40명을 3월31일까지 모집한다.
 
  도시농업전문가(마스터가드너) 교육과정은 4월22(화)일부터 10월28(화)일까지 화요일 마다 격주로 15회차 119시간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도시농업의 이해와 마스터가드너 프로그램 적용 ▷토양과 비료, 화훼, 채소, 과수, 정원조성의 전문지식 ▷현장학습, 봉사활동 등 도시농업의이론교육과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모집인원의 10%(4명)는 수도권 상생차원에서 서울과 인천시민 선발하며, 도시농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하여 농업에 관심이 많은 의사, 변호사, 문화예술인 등 전문직 종사자도 10%(4명) 이내에서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시군농업기술센터 등에서 농업관련 전문교육 이수자 및 이와 동등한 자격 요건을 갖추고 교육을 희망하는 도민으로 도시농업 및 가드닝 관련 교육과정 이수자, 도시농업 관련학부 이상 졸업자(실무경험 3년이상), 원예치료사 경력 5년이상자, 텃밭경작 5년이상, 전문농업인, 농업 및 조경 관련자격증(기능사이상) 소지자, 도시농업 교육과정 운영자 등이 지원 할 수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www.nongup.gyeonggi.kr)에 접속하여 이메일 및 방문과 우편접수를 하시면 되고 서울과 인천시민은 해당지역 농업기술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우수한 강사진의 심도높고 교육을 통하여 도시농업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도시농업전문가(마스터가드너)로 양성되며 도심속에서 개인과 사회의 건강을 회복 성장시키는 마스터가드너가 되어 유치원, 학교,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생활원예 활동으로 자원봉사는 물론,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생활경영과 031-229-5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