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배연구회 소득 향상 컨설팅 교육 실시

<주요 내용>

○ 경기도 배연구회 대상 2013년 배 재배현황 및 소득향상 컨설팅 교육

○ 2013년 경기도배연구회 활동 평가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9일 농업기술원에서 경기도 배 연구회 회원 1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회원들이 1년간 활동한 결과에 대한 평가회와 소득 10% 향상을 위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FTA 확대 체결에 대응하여 강소농 현장지원단에서 배 재배현황 및 소득 10%향상을 위한 컨설팅으로 겨울철 재배관리 요령, 생산비 절감기술과 최고 품질의 경기배 생산을 위한 기술교육 실시하였다.
 
  경기도배연구회는 1996년도에 조직되어 현재 15개시군 139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2013년도 농촌진흥청 주관 탑프루트 품평회에서 안성시 견민수 회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올해는 새로운 가지 만드는 접목법 기술보급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택배시 파손사고 대비 안전한 포장재 개선사업을 추진 하였고, 배 시험장 및 나주 지역 벤치마킹을 통한 새로운 기술을 보급하여 경기배 산업발전의 리딩 조직체로 큰 역할 했다고 활동을 평가했다.
 
  연말총회로 경기도 배연구회 결산보고와 임원개선으로 제10대 회장으로 김포시 월곶면 정해곤씨를 선출하였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임재욱 원장은 앞으로 기후변화와 내년도 이른 추석등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신고 품종만으로는 소비자 니즈에 부응 할 수가 없으므로 국내 육성 신품종 재배 확대로 조생종 재배를 점전적으로 늘려나가야 하며 최고 품질의 경기배 생산으로 경기배의 브랜드가치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문의: 친환경기술과 031)229-5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