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속에서 만나는 정열의 축제「2013 선인장페스티벌 개막」

<주요 내용>

○ 도심속에서 만나는 「선인장의 다양성과 조화」를 주제로 8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7일간 개최

○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한 테마별 조경, 정원동산, 연구성과 전시관, 희귀선인장 및

    도민과 함께하는 7종의 체험 행사 추진

 

관련사진 및 내용
선인장페스티벌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8월 30일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화정역 광장에서 「2013 경기 선인장페스티벌」개막식을 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김경호 의장, 남충희 경제부지사,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하여 농업인과 소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0회째 개최되는 경기 선인장페스티벌은 경기선인장의 우수성을 도민에게 알리는 축제로써 국내외 시장 확대를 통한 선인장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이번 축제는 ‘선인장의 다양성과 조화’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마련했다.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이용해 옥상조경, 베란다조경, 벽면조경, 산책로 등 테마별 조경을 선보이며 신품종, 완성형 신상품, 식재형 상품, 염색상품 등 연구성과를 전시한다.
 
  특히 사막에서나 볼 수 있는 대형선인장 동산과 신비로운 희귀선인장·다육식물 100점도 공개할 예정이다. 선인장 화분 만들기, 선인장 비누 만들기, 압화 만들기, 도자기 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수출선인장 전시관과 공모상품 경진대회 작품관이 설치된다. 행사기간 중 소비자들이 농가에서 생산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직판장도 운영한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경기도 농업기술원 임재욱 원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경기도 선인장의 우수성을 도민에게 알리고 선인장산업 및 지역농업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선인장연구소 031)229-6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