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년 전통의 경기도4-H 경진대회 개최
1만2000천 4-H회원 한마당 큰잔치

65년 전통의 경기도4-H 경진대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에서는 65년 전통을 자랑하는 경기도4-H 경진대회를 10월 19∼20일까지 1,500여명의 경기도 4-H회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농업기술원 야외특설무대에서 개최하였다.

‘우리는 하나! 새롭게 도약하는 4-H!’를 주제로 열리는 제54회 경기도4-H 경진대회에서는 회원들의 화합과 농심함양을 위해 4-H회원 및 지도자 시상식과 더불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4-H회원들이 당일 현장에서 겨루는 지식분야는 도전 4-H골든벨, 능력개발, 4-H회원 과제활동, 창의적인 생각 나누기로 나눠 회원들의 지식을 겨루고, 정보화 경진분야는 에코그린 UCC제작 경진, 스마트폰을 이용한 농업정보사냥대회가 열렸다.

기능분야는 웰빙케익만들기 경진, 행토농산물 경진, 화훼장식 경진, 농기계 경진이 펼쳐지고, 사회문화분야는 사회봉사 발표, 백일장, 내고향 농특산물 자랑 경진이 열렸다.

이밖에 700여명의 4-H회원이 참여해 화합을 다짐하는 클로바의 향연과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파프리카 비누만들기, 압화공예, 작은 정원만들기, 복숭아 당도 맞추기, 사과·배 무게 맞추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였다.

볼거리로는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연구성과와 보급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농촌진흥사업 성과전시관을 운영하고, 각종 농업현장 사진, 4-H 유물, 4-H회원 작품 등도 전시하였다. 또 경기도 학생 4-H회원들이 겨루는 전통민속문화 경진도 개최하였고, 4-H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쌀, 버섯, 꿀, 가공품 등 우수 농특산물의 현장 판매와 회원들의 생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장터도 운영되었다.
문의: 지원기획과 031)229-5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