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Green) 경기 실현을 위한 실내정원 작품 경진 대회 열려

이미지 이름 및 내용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0월18일부터 20일까지 녹색공간 조성 확대와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하여 실내정원 작품경진 및 전시를 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8일 접시(디시)정원, 테라리움형 등 가정내 실내공간에 활용할 수 있는 소정원(가든)을 조성하는 55점의 작품 경진을 현장에서 실시하고, 그 중 19점을 뽑아 시상하게 된다. 작품경진이 끝나면 20일까지 경진 참가작 55점을 전시하여 도민이 감상할 수 있으며 도시농업 유형관이 조성되어 있어 실내정원,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모델 전시로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또한 생활원예 소품 만들기 등 도시민과 함께하는 생활원예 체험 행사를 통해 정원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도 직접 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어 실내정원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재욱 농업기술원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알기 쉽고 적용가능한 실내 녹색 환경 조성과 도시농업문화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아파트, 다중이용 시설 등의 녹색 공간 조성 확대로 이어져 도시녹화와 생태환경 회복 및 개선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며, 앞으로 실내정원 및 도시농업의 다양한 전시 및 홍보를 확대하고 이를 통하여 도민의 꽃 소비 촉진 등을 유도하여 도내 화훼산업 발전과 농가소득 증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생활경영과 031)229-5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