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야 도시농업 지도자!

– 도시농업 멘토로 활동할 도시농업 지도자 양성교육 과정 수료식 –
도시농업 멘토로 활동할 도시농업 지도자 양성교육 과정 수료식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5월 1일 도시농업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23일부터 12회에 걸쳐 실시한 「도시농업 지도자 양성을 위한 교육」 수료식을 하였다. 정부의 도시농업법 제정과 함께 사회적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도시농업에 대한 도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멘토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교육수료 후 방과후 학교 출강 등 녹색 일자리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주로 초급 지도자에 적합한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기술, 도시농업 기반조성 및 자재관리, 도시농업 선택교과 이론 및 실습 등으로 편성하여 총 69시간 교육을 수강하였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금년도에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하여 도시농업 특화를 위해 4개시(수원, 평택, 고양, 화성)를 육성하고, 도시농업 육성 시범사업을 7개소에 지원하여 경기도가 도시농업의 메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며,
도민이 함께 경작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시민농장 조성과 학교 텃밭 학습원 운영, 상자텃밭 보급활동, 생활원예 활동 지원, 인공지반을 기반으로하는 텃밭 지원, 도시농부 양성을 위한 아카데미 운영, 시민단체와 협력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도시농업이 사회전반에 걸쳐 생활화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토록 하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임재욱원장은 “도시농업이 도시민 행복지수를 높여주고, 도심속에서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도시농업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할것이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