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지도사업 및 강소농육성 종합평가회 개최
농촌지도사업 및 강소농육성 종합평가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은 12월 9일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 2011년 농촌지도사업 및 강소농 육성에 대한 종합 평가회를 개최하였다.

농촌진흥청 강소농담당관과 농업기술원 관계관, 각 시군농업기술센터 소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의 평가회에서는 2011년도에 추진한 농촌지도사업 평가를 통하여 우수 지도사업에 대한 확산과 지역여건에 알맞은 사업추진 모색을 통해 향후 농촌지도사업 방향 설정을 제시하였다.

각 시군별로 금년도에 추진한 사업성과에 대한 발표를 통하여 상호간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 하였으며, 도 농업기술원에서 추진한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내년도에 추진할 중점지도방향에 대한 설계 시간을 갖는 등 알찬 평가를 통하여 어려운 농업인의 해결사 역할을 다 하는 농촌진흥사업 추진을 다짐하기도 하였다.

또한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한 강소농 육성에 대한 성과를 평가하고 앞으로의 추진방향과 농업연구사업 반영과제 도출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개회식에서 김영호농업기술원장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자원고갈, FTA 확대 등 등 농업여건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눈앞의 문제에 대한 단기적 해결에 안주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노력과 고민으로 거듭나야할 때이므로 한국농업을 이끌어 갈 작지만 강한 농업, 강소농(强小農)을 발굴 육성하여 경기농업의 비전을 찾는 노력을 주문하였다.

또한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내년초에 시군별로 실시되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하여 농정을 알리고 신기술, 지식 정보를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줄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