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협의회 개최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협의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은 30일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과 농촌진흥청 강소농 경기도담당, 농업기술원 관계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 공감대형성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시군농업기술센터의 강소농 육성사례 및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농촌진흥청 경기도 담당과의 강소농과 관련된 토론을 통해 발전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간의 당면한 업무협의를 통해 하반기 계획하였던 모든 사업의 마무리를 잘하여 연말에 많은 성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할 것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지며, 세계유기농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현장도 방문 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금년도 강소농 육성경영체를 2,079농가를 선정하여 중앙·도·시군 단위로 전문가가 참여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들 강소농들이 10%이상 농가소득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2년부터는 매년 2,500농가씩 육성할 계획이다.

김영호 농업기술원장은 협의회를 통해 「세계유기농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경기도 농업현장에 반영할 사례를 수집하여 내년도 사업에 반영시켜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