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강소농(强小農)육성제3회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은 9월 21일 IT시대를 선도하는 농업인을 육성하고 전자상거래 마케팅 의식을 고취하기 위하여 제3회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를 경기도사이버농업인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원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IT 정보기술을 농업경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인터넷을 통한 농산물전자상거래로 소비자는 품질이 우수한 농산물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농가는 유통비용절감을 통한 농가소득을 향상시키는 등 농산물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하였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한 정보화경진대회는 on-line으로 7개 분야에서 경진한 결과 UCC분야(안성, 강종호), 인터넷포스팅(화성, 차기설), 전자상거래체험수기(화성, 김종희), 전자상거래 포장재(안성, 봉수홍), 명함콘테스트(여주, 지운집), 삼행시(여주, 지문구), 정보화우수단체(포천시 e-비즈니스연구회)가 각 대상을 차지하여 이날 시상을 하였다.

21일에는 현장경진으로 인터넷 정보검색 경진과 전자상거래 골든벨 경진을 하였고, 명함콘테스트 응모작, 전자상거래 포장재, 인터넷포스팅 우수작 등의 전시행사와 함께 한국웃음건강센터 최영호소장이 「편경영과 리더쉽」이란 주제로 특강을 하였다.

김영호 농업기술원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사이버 직거래를 활성화 하여 농가소득증대 및 농업경영 마인드 확립에 기여하고 앞으로 우리 농업의 경쟁력 강화 사업을 확대 지원하여 농업인 소득 증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