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에서 배우고 곤충과 놀자
농촌교육 농장 및 곤충 산업 홍보전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에서는 2011. 9. 2~ 9. 4일까지 용인시농업기술센터내에 있는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농촌교육 농장 및 곤충 산업 홍보展』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도내 농촌교육 농장 및 곤충 농가를 홍보하고 도시소비자에게 직접 농촌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경기도 농업·농촌에 대한 친근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농촌교육농장 홍보관에서는 경기도에서 육성한 농촌교육농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홍보관 및 토피어리, 상추아줌마만들기, 식물을 이용한 그리기 등의 다채로운 체험을 할수 있는 현장 체험관이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농촌교육농장을 농촌마을이 가지고 있는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학교교육과 연계하여 현장 체험학습 및 교육 체험활동으로 제공하는 다원적 공간으로 육성하고 있다.

곤충 홍보관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곤충 표본 전시 및 장수풍뎅이, 넓적사슴벌레, 귀뚜라미 등의 숲곤충 전시, 야외에 설치된 나비전시관을 볼 수있고, 장수풍뎅이 담아가기, 곤충 표본 만들기등을 할수 있는 체험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곤충산업에 관심있는 소비자를 위해 9. 2 14:00~17:00에 곤충산업 발전 방향 세미나도 개최하였다.

아울러 이 행사 기간에는 한과, 오미자즙 선물세트 등 추석맞이 우리농산물 판매도 함께 이루어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