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업을 선도하는 리더를 키운다
 제1차 신세대 농업 CEO 아카데미를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원장 김영호) 3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신세대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화성소재 라비돌 리조트에서 제1차 신세대 농업 CEO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급변하는 농업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고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농업 CEO로서 갖추어야 할 경영 실무 지식을 습득하여 농업의 6차 산업화를 위한 다양한 길을 모색 할 목적으로 추진한다.

총 4회중 이번 아카데미는 1회차로서 CEO가 갖춰야할 경영리더쉽 갖추기, 실행력 강화를 위한 한계돌파 및 비젼선포, 협상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기술에 대하여 실시한다. 다양한 방법의 자기진단을 실시하고 개인이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여 유리한 협상방안을 스스로 유도하는 학습으로 진행된다.

또한 협상안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활용하여 분석할 수 있는 쇼설미디어(Social-media) 즉 트위터, face-book, You-tube 등 사회 트랜드를 읽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활용하는 것으로 추진한다.

특히 농업에 관련된 환경분석을 통하여 내적인 문제, 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시대 변화에 맞는 경영방안을 모색하고 기업적 농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과정으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임영춘 인력육성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젊은 농업인들이 앞으로 사회 변화에 맞는 트랜드를 익혀 대형화된 유통시장에서 선점기회를 높이고 농산업의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경기도농업기술원 지원기획과 강진석(229-5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