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사랑 한 송이 담아가세요!
국내에서 개발한 장미
금년도 “화이트데이”에는 사탕대신에 국내에서 개발한 장미 한송이로 내 주위에 사랑하는 연인, 아내, 가족, 지인들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면 더욱 뜻있는 하루가 될 것이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14일 자체개발한 장미 300여송이를 원내 직원들에게 나누어주어 화이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게해 화제다.

사랑을 전하는『화이트데이』에 관행적으로 사탕바구니 대신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장미꽃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개발된 각종 꽃으로 사랑의 의미를 소중하게 담아 전달하고 혹한과 연료비 급등 등으로 어느때보다 힘겨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화훼농가들에게 우리 장미 소비촉진에 자그마한 보탬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농업기술원에서는 국내 생산자와 소비자가 좋아하는 장미 30여품종을 개발, 농가에 보급하여 로열티를 절감시켰을 뿐만아니라, 세계시장에 진출하여 우리장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해외로부터 로열티를 받는「그린뷰티」를 남미(에콰도르, 콜롬비아)와 아프리카 케냐에서 생산, 유럽과 미국꽃시장에 출하하여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국위선양에도 큰 목을 담당하고 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장미이름에는 사랑에 관한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어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상대의 개성에 꼭 맞는 장미를 직접 골라 소중한 마음을 전하기에 안성맞춤이라 소개하는 바이다.

경기도에서 개발한 장미이름에는 사랑에 관한 특별한 의미를 갖고 있어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상대의 개성에 꼭 맞는 장미를 직접 골라 소중한 마음을 전하기에 안성맞춤이라 한다.

– ‘락파이어(Rock Fire)’ 는 진분홍색의 투톤의 매우 화려한 꽃으로 “강한 비트의 불꽃” 을 뜻함. 불꽃처럼 열정적인 사랑을 의미한다. 생육이 빠르고 수확량이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 ‘비스트(Beast)’ 는 흰색의 꽃으로 디즈니의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에 나오는 마법에 걸린 왕자의 소녀에 대한 아름다운 사랑을 의미함. 온도와 광 조건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마술장미(Magic Rose)”에 활용되어 농가의 고소득원이 되며 최근에는 해외시장에 선물상품으로 수출 되고 있다.

– ‘핑크하트(Pink Heart)’ 는 분홍색 꽃으로 “핑크빛 마음”을 뜻함. 꽃이 매우 크고 꽃잎이 둥글고 부드러우며 두꺼워 꽃잎에 상처가 거의 없는 꽃이다. 이 꽃처럼 사랑도 서로를 아껴주는 마음이 크고 깊으며, 부드럽게 감싸주어 서로에게 아픈 상처를 주지 않는다는 의미가 있다.

– ‘미씽유(Missing You)’ 는 보라색 꽃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마음” 을 뜻함. 사랑하는 사람과 다른 공간에 있을 때 이 꽃으로 보고 싶은 마음을 전한다. 이 보라색의 꽃처럼 당신에게는 고귀함과 신비로움이 있어 늘 보고 싶다는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