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도 농촌진흥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
2010년도 농촌진흥사업 종합 평가회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12월 27일 오후에 2010년도 농촌진흥사업에 대한 종합 평가회를 화상 회의로 개최 하였다.

각 시군농업기술센터소장과 농업기술원 관계관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의 평가회에는 「경기도가 대한민국 농업의 미래를 엽니다」라는 주제로 2010년도에 추진한 농촌지도사업 평가를 통하여 우수 지도사업에 대한 확산과 지역 여건에 알맞은 사업추진 모색을 통해 향후 농촌지도사업 방향 설정을 제시 하였다.

또한 각시군별로 금년도에 추진한 사업성과에 대한 발표를 통하여 상호간 정보를 공유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 하였으며, 도 농업기술원에서 추진한 사업성과를 평가하고 내년도에 추진할 중점지도방향에 대한 설계 시간을 갖는등 알찬 평가를 통하여 어려운 농업인의 해결사 역할을 다 하는 농촌진흥사업을 추진 하자고 다짐 하기도 하였다.

개회식에서 김영호 농업기술원장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자원고갈 등 농업생산 여건이 악화되고 있으며, 미국, EU, 중국, 일본, 인도 등 세계 각국과의 FTA 협상진행 확대등 국제 환경이 국내 농업에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글로벌 농업 트랜드 변화에 적극적인 대응과 자원을 덜 쓰고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는 저탄소 농업의 확산을 주문 하였다.

또한 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힘이 될 수 있도록 내년초에 시군별로 실시되는 새해실용화 영농교육등을 통하여 농정을 알리고 신기술, 지식 정보를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줄것을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