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농특산물 이용 요리 전국 경연 대회 개최

경기 농특산물 이용 요리 전국 경연 대회 개최경기도농업기술원은 경기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역사와 문화를 접목한 향토식 개발로 소비자의 관심과 소비촉진을 유도하여 새로운 식문화 창조 및 경기지역 특성에 맞는 향토음식의 상품화를 위하여 「경기도 농특산물이용 요리 전국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9월 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요리경연대회에 참가자는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도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종목은 일품요리 2점이상, 상품화 음식 1점이상이어야 한다. 경진대회는 1차 서류심사를 제출한 사람중에 50명의 본선 진출자를 가려대회를 치르게 된다.

본선 진출시 심사기준은 조리과정, 창의성및재료, 보급성,간편성, 상품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100점 만점이며 시상은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4점, 동상 6점, 인기상 2점 등 총 15점을 시상하며 경기도지사 상장과 부상을 받게되며 수상한 요리는 향후 경기도의 특선음식으로 이용된다.

농업기술원에서는 본선 진출자를 가리기 위한 1차 서류를 오는 8월 1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접수장소는 경기도농업기술원 생활경영과(경기도 화성시 기산동 315 ☏031-229-5882 조금순 지도사)이며 이메일접수(ks5892@gg.go.kr)도 가능하다. 신청서류는 농업기술원에서 배부되는 신청서(http://www.nongup.gyeonggi.kr 다운로드사용)을 13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1차 합격자 50명의 명단은 8월 18일 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www.nongup.gyeonggi.kr)에 게재되며 본선 경영대회에 참석할 수 있는 영광을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