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이버농업인 연구회 새 회장에 이 은재씨 당선

경기도 사이버농업인 연구회 새 회장에 이 은재씨 당선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12월 11일 경기도사이버농업인 연구회원 50명이 참석한 농업기술원 정보화 교육관에서 인터넷 블러그 활용 교육과 연말총회를 개최하였다.

연말총회에서는 지난 4년간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권혁재회장에 이어 신임회장으로 화성시 이은재씨가 선출되어 2년간 경기도사이버농업인연구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사이버 연구회는 인터넷을 중심으로 하여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각종 자료를 지원하고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연구 모임체이다.

신임 이은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경기도사이버연구회 회원간의 지식 정보는 물론 농산물시장의 가격까지도 서로 공유하여 적기에 좋은 농산물을 판매 할 수 있도록 하고 자신이 직접 디지털 기기를 이용해 사진, 음악, 동영상 같은 콘텐츠를 생산하고 인터넷상에 올려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며 경기도사이버 연구회를 방문하는 젊은이들에게 농산물과 농업에 대한 정보를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새로운 온라인 홍보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농업기술원장(김영호)는 인사말을 통해 사이버농업인연구회에서는 사이버인력 양성을 위한 경기농업마케팅 대학 과정을 4회에 걸쳐 160명이 수료하여 농산물 전자상거래 등 농장과 농산물 홍보로 많은 소득을 올리고 있는 농업이 있으며, 또한 금년에는 UCC와 체험수기 등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촉진대회를 개최로 많은 발전을 가져온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과 농업기술원에서도 전자상거래 지원을 강화하면서 농산물의 경쟁력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