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농촌희망찾기 운동 선도 실천으로 복지농촌건설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

푸른농촌 희망찾기 선도실천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에서는 11월 6일 경기지역 농촌지도자회원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푸른농촌희망찾기 운동 선도 실천으로 복지농촌건설을 위한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새로운 농업기술 습득으로 과학영농 기술을 실천하고 사회 봉사활동을 선도하며 농업인단체 리더 역할을 하며 경기농업을 이끌어가는 시군 농촌지도자가 모여 푸른농촌 희망찾기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연찬회에는 “리더의 역량개발 및 미래준비”라는 주제로 CEO 컨설팅 공선표 소장이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양평군농촌지도자연합회와 성공한 농업인 김용덕 지도자가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참석한 농촌지도자들에게 희망과 미래에 대한 미젼을 제시하였으며

제3,4대 도 농촌지도자연합회장을 역임한 김일수 전회장이 “농촌지도자의 역사와 우리의자세”라는 제목으로 초청 특강을, 김재수 농촌진흥청장이 “녹색기술! 21세기 블루오션”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한 농촌지도자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었다.

경기도농촌지도자 회원들은 국제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전수 실천하여 경기농업을 선도하는 명실상부한 농촌지도자 회원이 되자고 역설하였다.

또한 이날 군포시농촌지도자 연합회 김오중회원 등 5명이 경기도지사 표창을, 남양주시농촌지도자연합회 송제헌회원등 5명이 경기도의회 의장표창을, 용인시농촌지도자 연합회 정광재 회원등 3명이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수원시농촌지도자연합회 황병덕 회원등 5명이 농촌지도자중앙회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애를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