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농업교육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경기 우수농축산물의 우수성과 농업·농촌의 다원적 기능에 대한 교육 및 홍보를 위해 「재미있는 경기농업이야기(농심함양)」 교육과정으로 소비자 농업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재미있는 경기농업이야기(농심함양)”교육과정은 6월 3일(수) 서울도시민에게 경기 우수 농축산물을 알리는 행사를 시작으로 9월 25일(금) “산머루, 장단콩 체험”까지 1회의 홍보행사와 4회의 체험행사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1회당 40명씩 모집하며 교육비는 모두 무료로 실시한다.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가족단위도 가능하다. 모집방법은 1회당 40명을 선착순으로 본인이 직접방문접수 해야한다. 접수기간은 4월 16일(목)부터 4월 30일(목)까지 2주간 접수한다. 접수시 1인은 1회 교육, 가족 참여시 1가족 2명을 원칙으로하며 접수처는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기획과 인력육성팀(☎229-5857)에서한다.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강의와 현장체험, 견학등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현장체험교육시 본인이 만든 제품은 가져갈 수 있게 함은 물론 전문경영인 농장에서 판매하는 경기 우수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도시소비자에게 경기도 우수농산물의 생산과정 및 현장체험을 함으로써 소비자와 농업농촌의 다원적 기능을 널리 알리고 우리 농산물에 대한 애정과 도·농상생 발전의 계기를 마련코자 교육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