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구기관 협의회 개최
경기도 산하 연구관련 기관들의 협의체인「경기도 연구기관 협의회」가 4월 2일 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에서 개최되었다.

협의회(회장 경기개발연구원 좌승희 원장)는 경기개발연구원, 농업기술원 등 도내 12개 연구기관이 참여하여 복지여성, 경제, 농축산환경, 도시건설 등 4개 분과로 운영하고 있는데, 주로 연구기관간 도정현안에 대한 정책개발과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정보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이번 협의회를 통해서는 도정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관간 공동연구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관별로 발굴한 연구과제를 사전 통합 및 조정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앞으로 한층 더 연구역량이 집중될 수 있도록 공동연구에 대한 실무협의회 논의절차를 거쳐 연구과제를 선정하게 된다.

또한 연구교류 활성화를 위해 필요시 기관간 인적교류와 함께 기자재의 공동활용 등에 모든 기관이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오는 5월 중으로 “경기도 비전과 발전전략”에 관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협의하였다.

이와 함께 각 연구기관별 소속 연구원들의 사기진작과 더불어 협력관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연 1회 “연구원의 날”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기로 하였다.

“연구원의 날” 행사에서는 주요 연구과제의 성과를 세미나 또는 심포지움의 형식으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연구원들에게 제공하고, 우수 연구원에 대해서는 표창과 함께 인센티브도 수여 할 계획으로 경기도연구기관 소속 연구원들이 앞으로 더욱 연구에 정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