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최고 품질 배 품평회 개최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는 11월 6 – 7일 양일간에 걸쳐 경기도 최고 품질의 배 품평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품평회는 14개시군에 150농가가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으며, 배 생산 재배농가가 가져야 할 프로정신 등 농업인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의식전환에 대하여 한국농업대학 김양식 학장이 특강을 실시하고 고품질 배 생산관리 기술 세미나까지 실시하여 실의에 빠진 배재배 농가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번 품평회는 배 값하락에 따른 재배농가의 시름을 덜어주고 양보다는 품질을 높여 소비자에 공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이번 행사를 추진하기 위하여 경기도배연구회 이윤현 회장과 박관민 사무국장, 이준배 농촌지도사는 도내 전시군을 순회하며 각시군 배연구회 임원들을 직접 만나 품평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일일이 부탁하는 등 본 행사를 위하여 보이지 않는 많은 공을 들여 많은 농가가 참여하였으며 배 값하락으로 농가의 시름을 더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특히 경기도배연구회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윤현회장의 강력한 리더쉽과 추진력으로 배품평회 행사가 마련되었으며 근 몇 년간 회원 상호간에 실질적인 배 품질 평가 기회를 갖지 못한 터에 개최한 행사라 매우 고무적이었다.

이윤현 경기도배연구회장은 “배 가격하락으로 생산농가가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어 행사를 치루기가 많이 힘들었지만 이럴때일수록 생산농가가 한마음이 되어 품질좋은 배를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공급 할때 우리의 위치를 찾을수 있을것 같아 이런품평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며 소비자들이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배를 사준다면 생산농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