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농업인 농기계 전문기술교육 실시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에서는 9월22일부터 25일까지 3박4일간 경기도내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도 농업기술원 농기계교육관에서 실시하고 있는 여성농업인대상 농기계전문기술교육은 경운기, 트랙트, 콤바인, 이앙기, 관리기, 굴삭기등 평소에 농업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주요농기계 기종을 중심으로 기초 점검정비와 운전 조작에 대한 교육과 실습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또한 농기계의 안전운행과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특별 교육을 실시하며, 농기계 보관관리 요령과 효율적인 운행으로 값 비싼 농기계의 내구연한을 늘리므로서 감가 삼각비를 낮추고 고유가 시대를 맞아 농기계에 소요되는 연료비를 절약하는 방법을 교육 하므로서 참여한 여성농업인의 큰 호응을 받고있다.

한편 “김영호”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농업은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생명산업으로서 우리 농업인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고령화시대 농업인들이 경영을 잘 하려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함께 여성농업인들도 농기계를 잘 다를 줄 알아야 한다며 농기계교육에 참여한 여성농업인들이 앞장서 농기계 이용율을 높이고 농업 생산비 절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것』을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