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우수 계통 선발 실증평가 실시
103로468~1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는 10월 9일 본원 포장 및 파주 현지에서 60여명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장미 농가 현장 실증 평가 및 해외 전문가 초정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평가회는 장미 우수 계통을 선발하고 신품종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농가에 조기 보급 하기위해 재배농가, 종묘업체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장미 품종의 확대 보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농가 현장 실증 평가는 파주시 조리읍 뇌조리 고영훈 농가에서 실시되었으며 신품종인 오렌지플래시, 포유, 우량계통인 KR99-06-6, KR03-36-5 등의 품질 및 수량,소비자 기호도등을 조사하였다.

특히 이날 일본의 요시노리시카노 일본 장미전문가를 초청하여 “일본 장미의 육종 및 세계적 트랜드” 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실시하여 국내 장미의 해외 수출에 도움을 줄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농가 및 연구진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기도의 장미 재배 면적은 277ha로 전국 재배면적의 37%를 차지하는 대표적인 화훼작목이다.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장미품종은 옐로뷰티,파티퀸,퍼플드림,레드엔젤 등 다수이며 이들 품종은 꽃도매시장에서 외국품종에 비해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어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파주시의 고영훈 농가는 새로육성된 품종은 화형이 매우 예쁘며 화색과 꽃 크기도 적당하고 관리가 용이하여 농가 및 소비자에게 매우 인기가 있으며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