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선인장 페스티발」개최

소비자에게 감격을 주는「2007 선인장 페스티발」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 선인장연구소와 고양시는 오는 9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내 고양꽃전시관에서 「2007 선인장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생산자와 소비자, 관련단체 및 업체 등이 함께 참여하여 선인장이 단순 관상화훼 산업이 아닌 가공 이용분야를 포괄하는 종합산업으로의 영역 확대를 도모하는 이번 전시회는 2004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4회째 개최되는 행사이다.

경기도의 선인장 재배면적은 61.2ha로 전국 재배면적(70.9ha)의 86%를 점유하며, 생산된 접목선인장은 네덜란드 등 세계 20여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특히, 수출용 접목선인장은 우리 품종을 우리의 재료 및 기술로 재배한 상품으로 20여년간 지속적으로 수출되어온 수출 화훼의 효자 작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는 이러한 우리 선인장의 우수성을 보다 널리 알려 소비시장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생산기반을 구축하고, 수출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 개막식 및 폐막식
2007「선인장 페스티발」의 개막식은 9월 1일 오후 2시에 소비자, 선인장연구회원, 유관기관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꽃전시관 제2전시실 입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는 참석내빈이 테이프커팅을 한 후 전시장을 관람하게 된다.
폐막식은 9월 9일 오후 2시에 행사참가자, 선인장연구회원, 시상대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꽃전시관 제2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선인장산업 및 지역농업 발전 공로부문과 희귀선인장, 선인장작품, 아이디어 상품 경진부문에 대한 시상이 예정되어 있다.

▶ 선인장 조경, 희귀선인장, 초대작가 선인장 사진 및 선인장 압화 전시
선인장연구소와 선인장연구회는 전시관 입구에 선인장을 이용한 선인장동산 조경과 로고 등을 제작 ․ 전시하며, 희귀선인장 전시는 선인장연구회원이 소장하고 있는 희귀하고 평소에 보기 힘든 선인장과 다육식물 100여점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김병옥사진 작가가 촬영한 “신비로운 선인장의 세계”를 주제로 한 사진 30점도 전시되며, 선인장과 다육식물의 꽃을 이용한 압화작품도 전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