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 활동 리더 교육
경기지역 농촌체험마을 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안성시 대덕면 유별난마을 및 현지에서 농촌체험활동 리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에서는 7월 3일부터 6일까지 경기지역 농촌체험마을 농업인 25명을 대상으로 안성시 대덕면 유별난마을 및 현지에서 농촌체험활동 리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교육은 미래 경기농업을 이끌어갈 신세대농업 CEO의 리더쉽 경영마인드제고로 창조적이고 개성있는 농업비지니스 인력육성, 농촌지역 자원을 활용한 농촌관광상품개발 및 경영능력 배양에 목적을 두고 황인태(선문대)교수의 ″변해야산다″
와 ″대화기법과 갈등관리″라는 제목으로 백종철 (인재개발원장)전문강사의 특강으로 우리농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도록 하였고 테마마을 운영사례발표 및 현장교육 등 4일간 합숙교육을 실시 하였다.

김영호농업기술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금 우리 농업과 농촌은 한. 미 FTA체결 등으로 농업여건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으며, 수입농산물과의 경쟁에서 우리농산물이 살아 남을 수 있는 경쟁력을 키워야 하고 내적으로 농업과 농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농업.농촌이 보유하고 있는 각종 자원들을 활용한 농촌관광은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다.

또한 이번교육을 통해 마을 운영 및 도시민 유치전략에 대하여 여러분 스스로 기본적인 방향을 토의를 통하여 정립할 수 있기를 바라며 경기도 농촌관광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