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그로-세르파 아카데미 도시농업과정 교육 실시
애그로-세르파 아카데미 도시농업과정 교육 실시하여 사람들이 화분을 가꾸고 있는 사진입니다.

농업.농촌에 대한 소중함 되새겨 –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은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고 도심에서 실천할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및 생산적 여가생활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꾀하고 더불어 발전하는 도시와 농촌을 만들기 위한 애그로-세르파 아카데미 도시농업과정 교육을 실시하였다.

도시 농업과정은 3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실시하였으며 대상자는 주로 도시 소비자로 30명만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아 교육하려 하였으나 200여명이 넘게 신청해 담당부서에서는 다른 일을 못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신청을 하였다.

올해는 그중 40여명만 엄선해 교육을 실시하고 다음에는 이 교육과정을 더 늘려 많은 도시 소비자가 참여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스스로 꽃을 가꾸며 농작물을 파종하여 기르고, 안전한 농산물을 수확하여 먹을 수 있는 기술을 익힐 뿐 아니라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생명체의 소중함을 알게 하고 노인복지차원에서는 농사경험이 있는 분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이웃과 식구들에게 제공하여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