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학기술개발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심의회 개최

– 2007년도 시험연구사업 과제 심의(농업기술원) –
농업과학기술개발 시험연구사업 과제계획심의회 개최되는 사진입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영호)에서는 2007년 농업과학기술개발 시험연구사업계획 심의회를 1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개최하였다. 이번 심의는 분야별 대학교수와 전문농업인 등 평가위원 60명과 농정, 연구․기술지도 관계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물, 원예, 환경농업 분야 등 78과제 186세부과제에 대하여 이루어졌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전국 농가소득 최상위 달성을 위한 첨단농업과학기술개발과 농업․농촌의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로 농업인과 도시민이 함께 하는 농업으로 발전시킨다는 비전을 가지고 실용화과제를 중심으로 선정하였는데,

작물분야에서는 일등 경기쌀 브랜드화와 마케팅 기술개발,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가공 이용기술 개발, 전특작물 및 접경지 친환경 재배농가의 안정적 소득향상에 중점을 두었고
원예분야에서는 소비트랜드에 맞는 웰빙채소, 과수, 화훼 생산기술과 로열티 대응 신품종 육성에 환경농업분야에서는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기반기술과 농산물 안전성 확보를 목표로 하여 연구과제가 수립되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과제수행의 필요성과 과제수행 후 농가현장에서 예상되는 파급효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연구방법 개선 등에 대한 심의가 이루어 졌으며 농가와의 지속적인 관계유지로 농민들이 현장에서 원하는 기술들이 조기 개발되어 정착될 수 있도록 열심히 땀흘리겠다는 연구원들의 의지가 묻어나는 뜨거운 열기가 있는 시간이었다.

김영호 농업기술원장은 “금년 한해도 농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와 급변하는 농업여건 속에서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동력 창출에 농촌진흥공직자가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 하여 줄것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