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위한 현장강사 교육

<주요 내용>

경기농업인의 새해영농설계를 지원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현장강사의 강의역량 강화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농업의 미래. 강의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기법 등의 교육과정 운영

2023도단위새해농업인실용교육경기도농업기술원이 2023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도단위 현장강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새해에 진행되는 농업인교육을 위한 시·군 농업기술센터 현장강사의 강의역량 강화 교육으로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화성 YBM연수원에서 경기도 농촌진흥공무원 16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통교육은 ▲급변하는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4차 산업혁명과 농업의 미래 ▲강의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기법 과정으로 구성됐다. 전문교육은 기존 5개 분야에서 6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식량작물(친환경) ▲원예·특작(병해충) ▲축산(미생물)·곤충 ▲생활기술 ▲도시농업·치유농업 ▲경영·마케팅 과정을 분야별로 진행됐으며 추후 시군에서 진행되는 새해농업인실용교육과 시범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새해영농계획 수립, 농업정책, 연구 개발된 신기술 등의 교육으로 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강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도내 20개 시군에서 3만여 명을 대상으로 집합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하여 분야별(영농기술, 농업경영, 농촌자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 지도정책과(031-8008-9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