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곤충과 함께 하는 행복! 도 농기원, ‘2021 경기곤충페스티벌’ 개최

<주요 내용>

○ 축제 기간 : 10.1.(금) ~ 10.10.(일)

– 경기곤충과학교실, 곤충사육꿀팁, 곤충포스터 만들기, 곤충콘텐츠 전시, 곤충 특가전 등
다양한 행사 준비

○ 참여 방법 : blog.naver.com/ggbug20 (경기곤충페스티벌 검색)

 

경기도농업기술원이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곤충의 모든 이야기를 온라인에 담아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2021 경기곤충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축제는 ▲경기곤충과학교실 ▲곤충사육꿀팁 ▲곤충포스터 만들기 ▲곤충 콘텐츠 전시 ▲곤충 특가전 ▲곤충창업 현장실습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경기곤충과학교실’은 유치원생들이 가정에서 곤충을 직접 키우며 어릴 때부터 곤충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전 신청한 도내 유치원생 200명은 애완곤충 암수 각 1마리씩과 교재를 받은 후 동영상 교육을 시청하며 곤충 사육을 체험하고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곤충사육꿀팁’은 가정에서 곤충을 재미있게 키울 수 있는 방법과 곤충에 대한 궁금증과 그 설명을 영상, 시각교재로 알기 쉽게 풀어놓았다.

‘곤충포스터 만들기’는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참여형 행사다. 경기곤충페스티벌 포스터를 어린이들이 직접 색칠해 누리집(blog.naver.com/ggbug20)에 등록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곤충색칠 공부세트를 보내 준다.

‘곤충콘텐츠 전시’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정에서 쉽게 곤충을 접하게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곤충웹툰, 곤충일러스트, 곤충다큐멘터리, 식충식물, 곤충ASMR, 식용곤충요리, 경기도 곤충체험 농장 소개 등이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곤충을 살 수 있는 ‘곤충특가전’, 직업적으로 곤충을 기르고 싶은 도민을 대상으로 한 ‘곤충 창업 현장실습’ 등이 준비돼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온라인 경기곤충페스티벌 누리집(blog.naver.com/ggbug20)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도 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031-229-5902)로 연락하면 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코로나 시대 새로운 축제의 방향을 제시하고 곤충에 대한 소비자 흥미와 관심 유도, 관련 농업 발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기술보급과 축산곤충기술팀(031-229-5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