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전 적용사례 및 유통 상품개발 세미나 개최

<주요 내용>

○ 농업기술원 신기술 이전 적용사례 및 유통 상품개발 세미나 개최

○ 기술이전 상품화 성공 과정과 상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 전달

 

경기도농업기술원은 30일 농업과학연구관 3층 강당에서 농가 및 농업경영체,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기술 이전 적용사례 및 유통 상품개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기술이전 후 상품화에 성공한 업체 관계자들을 초청해 기술사업화까지의 문제해결 과정, 유통 판매 노하우 및 현장경험, 애로사항 등 상호간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세준푸드, 풍원농원 등 기술이전을 통한 상품화에 성공한 업체 대표들의 사례 발표를 경청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또 김왕민 ㈜원플러스 연구소장이 진행하는 ‘유통에서 잘 팔리는 상품 발표’와 김은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선임연구원의 ‘국가 특허기술 이전 방법 및 지원 사업 소개’ 등을 들으며 농업 신기술 사업화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국가 혁신 성장 도모와 신시장 개척 등을 목표로 농업 신기술 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기술 사업화를 지원하고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매년 2차례씩 기술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라며 “농업 분야에서도 앞서가는 경기도가 되기 위해서는 신기술의 개발 및 이전을 통한 신기술 상품화에 역점을 둬야 하는 만큼 기술 사업화 성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농촌자원과 기술사업팀(031-229-6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