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젊은 농부 만들기 프로젝트 추진

<주요 내용>

○ 젊은 농부 만들기 프로젝트(4-H 젊은농부 리더육성 교육)

– 2016. 5. 31(화) / 청년4-H회원 60명 / 경기도농업기술원 등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경기도 청년일자리 창출 정책의 일환으로 ‘젊은 농부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젊은 농부 만들기 프로젝트’는 새롭게 농업에 종사하는 신규 취농인, 영농을 승계하려는 청년 등 청년 농업인에게 맞춤형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농업을 만들기 위한 사업이다.

프로젝트는 ▲4-H 젊은농부 리더육성교육, ▲농업 2세대 맞춤형 교육, ▲농과계열 중고등학생 젊은 농부 진로체험교육, ▲청년농업인 경쟁력 제고사업, ▲영농정착 기술 시범사업 등으로 구성되며 연중 추진한다.

도 농기원은 우선 5월 31일부터 영농4-H회원 60명을 대상으로 4-H 젊은농부 리더육성 교육을 시작한다.

이 교육은 창조적 미래농업의 핵심인력인 젊은 농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품목분과별로 스스로 과제를 설정하고 멘토와 과제를 함께 해결해나가는 교육으로 총 11회 진행된다.

연말에 각 품목분과에 대한 우수과제를 평가하고 우수 이수자에게 시범사업, 해외연수 등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임재욱 도 농기원장은 “미래 생명산업인 농업이 유지되기 위해서는 농업・농촌의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젊은 농부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모이는 경기 농촌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문의 : 지원기획과 031-229-5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