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인사이트]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경영 현장애로 컨설팅’ 온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조회수|
846
작성자|
최고 관리자
작성일|
2025-04-30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경영 현장애로 컨설팅’ 온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농업경영, 가공, 치유농업 등 농업자원 활용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고있는 농업인을 위해 ‘농업경영 현장애로 컨설팅’을 지원한다. 경기도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언제든지 경기도농업기술원 누리집(nongup.gg.go.kr) 배너를 통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글 편집실
농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직접 찾아가 상담해드립니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원활한 상담 지원을 위해 농업경영, 농업가공, 치유농업 등 각 분야 전문가 3명으로 구성된 ‘경기농업경영 컨설팅 지원단’을 운영한다. 또한, 시군농업기술센터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농업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농업 전문가는 접수된 현장애로를 사전 검토한 뒤 화상회의나 유선을 통해 농업경영의 문제를 진단하고, 직접 현장을 방문해 해결책을 제시하는 등 심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영수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장은 “농가를 직접 찾아 상담해 줄 전문가가 필요하다는 경기 농업인의 요청에 응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면서 “농업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만나고 소통하고 해결하는 경기농업경영 컨설팅 지원단
경기농업경영 컨설팅 지원단(이하 지원단)은 경영을 비롯한 각종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농업인을 직접 찾아가 의견을 수렴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관련 부서 및 기관 등과 적극 협의하는 그룹을 말한다.
지원단의 활동방법은 농업인과 1:1 소통 활동을 하되, 난도가 높고 관련 전문 분야 외부전문가가 필요하거나 여러 부서와 연관된 사항일 경우 외부 전문인력 등과 함께 2인 1조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어려움을 최대한 경청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 제시를 위해 사전 검토, 부서·기관과 협의, 화상회의, 연관기관 등과 논의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된다.
상담분야를 살펴보면 크게 ‘농업경영 분야(농업경영, 마케팅, 세무, 농산업창업 등)’, ‘농산물가공 분야(농산물 가공기술, 상품화, 제품개발 등)’, ‘농촌자원활용 분야(치유농업, 학교연계 농촌체험 등)로 나뉜다.
경기농업경영 컨설팅 지원단의 주요업무는?
온라인 컨설팅 창구 운영
✓ 경기도기술원 홈페이지에 「농업경영 현장애로 컨설팅」을 신설하여 농업현장의 컨설팅 수요 대응 및 문제 해결 지원
✓온라인 창구 운영 절차 수요농업인과 화상으로 먼저 현황파악 후, 필요 시 분야별 전문가 인력풀 활용 현장 동행 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