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높시스 생육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뿌리의 산소공급이 확보된 상태에서의 배지의 보수성으로 화분용수량이 큰 용토(수태, 훈탄, 입상암면 등)에서 생육이 좋다. 한편 경석, 활성탄, 야자칩 등의 경우는 용수량이 적다. 따라서 관수 및 시비시 배지의 흡수량이 적게 되고, 관수량이 용수량에 대해 많아지면, 그 만큼 비료의 유실도 증가하여 비효가 떨어진다.
일반적으로 팔레높시스 재배에는 주로 수태가 사용되고 있다. 그이유는 보수성과 통기성이 우수하며 분갈이와 합식시 식물체의 지지력, 화경지주대의 지지력이 좋기 때문이다. 수태는 체적의 80%정도의 수분을 함유할 수 있으며 화분에 넣는 양에 따라 보수성이 달라진다. 그러므로 충진량에 따른 관수관리가 필요하며 수분과다를 피하기 위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수태가 부패하면 물리화학적 성질의 변화가 일어나서 재배기간이 짧은 경우에는 그다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장기간 재배의 경우에는 큰 문제가 된다.

수태를 대용할 수 있는 식재재료를 선발하기 위한 연구들이 수행되어 몇가지 우수한 재료들이 선발되었다. 피트모스+훈탄 배지는 초기생육은 떨어지지만 정식 17개월 이후의 생육은 물리성의 변화가 적어 좋았고 바크배지는 훈탄과의 혼용에 의해 물리성이 개선되어 생육과 개화가 촉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