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 한우 고급육 생산 브랜드화 시범

(1) 목 적

 

○ 한우고기 품질향상과 대외 경쟁력제고로 한우 안정사육 기반유지 및 고 급육생산

(2) 지도 내용

 

○ 거세 및 사육단계별 적정사양, 비육기간 연장등 고급육 생산
○ 번식,비육 일관사육에 의한 안정사육 기반 유지
○ 육성기 양질조사료 중심의 사양기술 정착
○ 보리 총체담근먹이 및 양질조사료 생산이용

(3) 지도 방법

 

○ 사육기술 수준이 높고 신기술 수용후 인근농가에 파급효과를 거양할 수 있는 기존 한우 단지우선 지원
○ 조사료 생산기반이 충분히 갖추어져 있는 한우 다두사육 지역
○ 공동비육출하, 직판장운영, 자조금조성등 적극 추진
○ 거세비육에 의한 사육단계별 사양준수 및 고급육생산추진

 

(4) 지도 결과

○ 사업 추진 및 자금 집행
 

한우 고급육 생산 브랜드화 시범의 사업 추진 및 자금 집행정보 표입니다.
지역 사육규모(호,두) 조사료공동생산량(톤) 시설및기자재 자금 집행(천원)
농가수 사육두수 품 명 사업량 도비 시군비 자부담
총두수 비육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