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발간] The Establishment of Branding Strategy for Soy-paste Beans in Gyeonggi-do

경기 장류콩 브랜드화 전략 수립

연구배경

  • 경기도 지역특화 작목인 장류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브랜드화 전략 필요
  • 경기도 콩 생산농가들의 안정적인 생산 유지와 고부가가치화 기반 마련을 위한 장류콩의 브랜드화 전략 수립

주요 연구성과

  • 경기도 장류콩 브랜드화 전략 정보공유를 위한 자료집 발간

경기콩 표지경기콩 BI

  • 제1장 서론
  • 1절. 사업의 필요성 및 목적
  • 2절. 사업의 범위 및 방법
  • 제2장 경기도 장류콩 현황과 농산물브랜드
  • 1절. 경기도 장류콩 현황
  • 2절. 농산물 브랜드
  • 3절. 경기도 농산물 브랜드와 콩 브랜드
  • 제3장 현장조사 및 사례조사
  • 1절. F.G.I(Focus Group Interview)
  • 2절. 소비자 설문조사
  • 3절. 사례조사
  • 제4장 경기 장류콩 종합분석
  • 1절. 경기 장류콩의 특징
  • 2절. SWOT분석
  • 3절. 전략방향 도출
  • 제5장 경기 장류콩 브랜드화 전략
  • 1절. 브랜드 콘셉트
  • 2절. B.I 개발과 스토리텔링
  • 3절. 단계별 브랜드화 전략
  • ※ 부록: 설문지, 상표권 변리사 검토의견

기대효과

  • 경기 장류콩의 브랜드로 소비자 인지도 제공 및 부가가치 향상
연구자: 경기도농업기술원 소득자원연구소 원태진, 031-8008-9520, wonboy@gg.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