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 혁신의 중심, 경기도 농업 기술과 비전으로 농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농업인들은 소비자의 변화된 요구와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비대면 시대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부터 소비자 중심의 신품종 홍보 활동에 이르기까지, 농업과 시장을 연결하기 위한 노력이 새로운 가능성을 가늠하는 열쇠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업인의 온라인 판매 지원 등 농업인의 경영 개선과 신품종 농산물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농업인 역량 강화와 전략적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경기도농업기술원의 농업인 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살펴보자.

농업 혁신의 중심, 경기도 농업 기술과 비전으로 농업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농업인들은 소비자의 변화된 요구와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에 적응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비대면 시대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부터 소비자 중심의 신품종 홍보 활동에 이르기까지, 농업과 시장을 연결하기 위한 노력이 새로운 가능성을 가늠하는 열쇠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농업인의 온라인 판매 지원 등 농업인의 경영 개선과 신품종 농산물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농업인 역량 강화와 전략적 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경기도농업기술원의 농업인 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살펴보자.